이커머스업계 유료 회원제 구독 다이어트

건강정보

이커머스업계 유료 회원제 구독 다이어트

디지쿤스트 2022. 5. 9. 00:24

오늘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디즈니 애니메이터들의 작업 과정 등을 담은 다큐멘터리 '스케치북'을 보고 있어요. 디즈니 플러스 구독 이후 저에겐 가장 의미와 동시에 재미도 있었던 다큐 영상이었는데요. 주변에도 마구 추천하고 싶은 콘텐츠랍니다. 애니메이터에 관심 있는 분들 꼭 보셨으면 좋겠어요. 디즈니 캐릭터 그리는 과정도 담겨있으니 아이들도 따라서 그리면 재밌을 것 같네요.  

 

영상 리뷰를 하려는 건 아니고, 영상을 보면서도 계속 더 구독 유지를 할지 말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아무래도 지출이 많은 5월이다 보니 가계부담이 되다 보니, 고민이 되네요.  그래서 OTT 뿐만 아니라 배달앱이나 기타 서비스도 구독 중이라 정리를 해봅니다. 구독제에 가입한 명단들을 정리해보니, 배달앱, OTT, 우주 패스, 쿠팡, 카카오톡 이모티콘 구독,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까지 꽤 많이 회비를 내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가계부 다이어트 삼아 몇 개는 해지를 해볼까 합니다. 

 

이커머스 유료 회원제 구독 다이어트 선언

 

 

현재 구독 중인 유료 회원제 현황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 6,900원 / 이모티콘 무제한 

쿠팡 와우 멤버십 / 4990원 / 무료반품, 무료배송, 로켓 프레시, 로켓 배송, 쿠팡 플레이

11번가 우주 패스 / (4900원 / 9900원) / 아마존 무료배송, 11번가 포인트 / 웨이브, 구글 드라이브, 배민 쿠폰 등

요기요 (4,900? 생각이 안 남) 요기 패스 구독 중, 클래스 101 무료 수강 쿠폰, 쇼핑몰 혜택 등 

네이버 / 4,900원 / 네이버 페이 최대 5% 적립, 해외 스포츠 중계, 티빙 등 콘텐츠 이용권 택 1 

SSG닷컴 지마켓 글로벌 스마일클럽 / 3,900원 / 장보기 구매 시 5% 적립, 스마일 무료 배송

디즈니 플러스 9,900원

 

여기에 넷플릭스나 요기 패스는 얼마였는지 기억도 나질 않네요. 애플 뮤직은 6개월 후 결제라서 아직 기간이 남았고, 이 외에도 전자책과 어도비, 클립 스튜디오 아이패드도 매월 구독 중이라서 뭔가 많이 나가고 있어요. 6월부터 파라마운트사도 한국에 들어온다던데, 다른 OTT보다 저렴한 상품이 있다면 혹시나 구독 할런지도 모르겠어요. 해지는 비교적 간단했어요. 각 마이페 이지안에서 해결했는데, 다음 달 결제가 되는지 안 되는지는 지켜봐야겠네요. 

 

일단, 쇼핑과 외식 줄이기

 

코로나 방역이 풀리긴 했어도 세계 상황이나 주식 상황도 불안해서 소비 심리도 위축되던데, 저는 꽃가루 알레르기가 심해서 나갈 엄두가 나질 않아 여행이나 나들이 계획이 없어요. 상황이 괜찮아지면, 옷이나 화장품 정도는 추가로 구입할 수도 있겠네요. 일단 배달앱과 쇼핑몰, OTT 몇 개를 끊었어요. 다이어트도 할 겸 해서 배달음식 앱 구독도 끊으려고요. 업무와 관련된 구독 상품이 더 있긴 하지만, 아직 기간이 남아서 추가 이용은 차후 결정해야 할 것 같아요. 

 

파이프라인으로 수익을 더 창출하기

 

지출을 줄이는 것도 좋지만, 더 좋은 것은 수입을 더 늘리는 거겠죠. 요즘은 투자에 대한 관심보다는 부업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진 것 같아요. 여윳돈이 있다면 안전자산 쪽으로 잠시 묶어놓고, SNS, 디자인 상품 수익, 스마트 스토어 등으로 수익을 더 올리면 심심할 틈도 없어서 뭔가를 시청하거나 헛배고픔으로 배달앱을 뒤적이고 있을 시간도 줄어들 것 같아요. 코로나로 갑갑한 상황이 풀렸으니, 경치 좋은 곳에 노트북 들고나가서 디지털 노마드 라이프를 실현해보는 것도 좋겠네요.